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Tags
- 스페인어
- Break
- 스파르타 코딩클럽 내일배움캠프
- continue
- 연산자
- 문자열 정렬하기 (1)
- 프로그래머스 자동커밋
- 프로그래머스 문자열 붙여서 출력하기
- swift
- 조건에 맞게 수열 변경하기 3
- 프로그래머스 조건에 맞게 수열 변경하기 3
- 주사위 게임1
- ruby설치
- 프로그래머스 암호 해독
- n번째 원소까지
- 프로그래머스 최댓값 만들기(2)
- 프로그래머스 n번째 원소까지
- 프로그래머스 배열 만들기1
- cocoapods 설치 오류
- 스파르타코딩캠프
- array
- 프로그래머스 문자열 정렬하기 (1)
- Til
- 프로그래머스 주사위 게임1
- 객체지향
- Error installing cocoapods
- 프로그래머스
- 문자열 붙여서 출력하기
- 배열 만들기1
- 프로그래머스 n의 배수 고르기
Archives
- Today
- Total
dev._.note
[프로그래머스] JAVA 0단계 개미 군단 본문
개미 군단
개미 군단이 사냥을 나가려고 합니다. 개미군단은 사냥감의 체력에 딱 맞는 병력을 데리고 나가려고 합니다. 장군개미는 5의 공격력을, 병정개미는 3의 공격력을 일개미는 1의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.
예를 들어 체력 23의 여치를 사냥하려고 할 때, 일개미 23마리를 데리고 가도 되지만, 장군개미 네 마리와 병정개미 한 마리를 데리고 간다면 더 적은 병력으로 사냥할 수 있습니다. 사냥감의 체력 hp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, 사냥감의 체력에 딱 맞게 최소한의 병력을 구성하려면 몇 마리의 개미가 필요한지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풀이
class Solution {
public int solution(int hp) {
int answer = 0;
answer += (hp / 5);
hp %= 5;
answer += (hp / 3);
hp %= 3;
answer += (hp / 1);
return answer;
}
}
결과
테스트 1 | |
입력값 〉 | 23 |
기댓값 〉 | 5 |
실행 결과 〉 | 테스트를 통과하였습니다. |
테스트 2 | |
입력값 〉 | 24 |
기댓값 〉 | 6 |
실행 결과 〉 | 테스트를 통과하였습니다. |
테스트 3 | |
입력값 〉 | 999 |
기댓값 〉 | 201 |
실행 결과 〉 | 테스트를 통과하였습니다. |
'Dev > 코딩테스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그래머스] JAVA 0단계 가위 바위 보 (0) | 2023.06.11 |
---|---|
[프로그래머스] JAVA 0단계 세균 증식 (0) | 2023.06.10 |
[프로그래머스] JAVA 0단계 마지막 두 원소 (0) | 2023.06.07 |
[프로그래머스] JAVA 0단계 n개 간격의 원소들 (0) | 2023.06.06 |
[프로그래머스] JAVA 0단계 제곱수 판별하기 (0) | 2023.06.0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