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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v._.note
[프로그래머스] JAVA 0단계 캐릭터의 좌표 본문
캐릭터의 좌표
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 up, down, left,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 down을 누른다면 [0, -1], left를 누른다면 [-1, 0], 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- [0, 0]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제한사항
- board은 [가로 크기, 세로 크기] 형태로 주어집니다.
- 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.
- 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.
- 0 ≤ keyinput의 길이 ≤ 50
- 1 ≤ board[0] ≤ 99
- 1 ≤ board[1] ≤ 99
- keyinput은 항상 up, down, left, right만 주어집니다.
풀이
class Solution {
public int[] solution(String[] keyinput, int[] board) {
//시작점 0, 0 세팅
int[] answer = {0, 0};
for(int i = 0; i < keyinput.length; i++){
//입력된 방향키에 따라 이동, board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무효
switch(keyinput[i]){
case "right" :
if(answer[0] >= board[0] / 2){
continue;
}
answer[0]++;
break;
case "left" :
if(answer[0] <= board[0] / 2 * -1){
continue;
}
answer[0]--;
break;
case "up" :
if(answer[1] >= board[1] / 2){
continue;
}
answer[1]++;
break;
case "down" :
if(answer[1] <= board[1] / 2 * -1){
continue;
}
answer[1]--;
break;
}
}
return answer;
}
}
결과
테스트 1 | |
입력값 〉 | ["left", "right", "up", "right", "right"], [11, 11] |
기댓값 〉 | [2, 1] |
실행 결과 〉 | 테스트를 통과하였습니다. |
테스트 2 | |
입력값 〉 | [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], [7, 9] |
기댓값 〉 | [0, -4] |
실행 결과 〉 | 테스트를 통과하였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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